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IT칼럼

[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 앱개발 과정과 합리적 SI업체 선택 기준
2022-05-18 오후 2:42:00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2O (Online to Offline) 서비스의 공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O2O라는 개념이 아직 생소한 분들도 계실 수도 있지만 개념에 대해 생소하더라도 이미 우리의 일상에는 깊게 녹아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어플들의 개발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며, 내가 원하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퀄리티의 앱 제작 SI업체 선정 기준에 대해 

알아보며 반듯한컴퍼니의 솔루션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반듯한컴퍼니의 앱개발 과정

1. 최초에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에서 개발하고자 하는 내용을 함께 논의하며 범위를 산정합니다.

2. 개발하고자 하는 모든 내용을 A~Z까지 명확히 기획을 진행합니다.

3. 기획한 내용을 바탕으로 전체 구성 화면을 실제와 같게 디자인하고 구현합니다.

4. 개발 모듈 단위 테스트 및 모듈 통합 테스트를 시행하여 세밀하게 확인합니다.

5. 시험을 끝마친 시스템은 고객이 원하는 장치에 세팅/이전을 진행하여 서비스 정상 작동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6. 시스템이 정상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유지/운영하며 장애 발생 시, 신속 대처를 진행합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반듯한컴퍼니의 앱개발 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어떠한 기준으로 고객이 원하는 고퀄리티의 앱을 합리적으로 제작이 가능한지 SI업체 선정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SI업체 내부에 전문 기획자의 존재 유무를 따져보아야합니다. 기획 과정에 함께 참여하며 고객 특성에 맞춰 기획하고 스토리보드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곳이어야합니다.

두 번째로는 경험과 실력 있는 개발자와 디자이너입니다. 앱의 서비스가 진행이 되고 프로그램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기 위해서는 능력있는 개발자가 중요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은 원하는대로 결과를 내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런 현실임에도 초보 개발자들만이 존재하는 곳에서 앱개발을 진행하게된다면, 향후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희에게도 아무 곳에나 맡겼다가 서비스가 원활하게 되지 않아 다시 앱을 제작하기 위하여 방문하는 고객들의 비중이 적지 않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감성적 디자인을 추구하며 트렌디한 디자인을 구현해낼 수 있는 역량있는 디자이너의 존재 유무 또한 중요합니다.

셋째, 다양한 플랫폼의 앱을 개발해본 경험이 있는지 포트폴리오를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플랫폼 개발 능력은 곧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는 역량이 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고객에게 선택받았고 만족스러운 결과물로 이끌었다는 근거이기 때문입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합리적 기준을 가지고 SI제작업체를 선정하신다면 만족스러운 앱개발에 성공하실 수 있을겁니다. 반듯한컴퍼니는 새로운 앱의 개발은 물론 사용자와 고객의 특색에 맞춰 최초의 앱 기획부터 개발 – 서비스까지 가능하며 추후 안정적인 서비스 진행을 위한 유지보수에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대응하여 감성적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가지 플랫폼을 기획/개발하여 포트폴리오가 다양하며 맞춤 솔루션을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기존에 개발을 진행하였던 플랫폼을 활용한 앱기획을 진행하게되면, 앱 개발에 대한 시간적 소요를 줄여 비용을 절감하고 마케팅에 더욱 공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이 문의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비즈니스상 앱개발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상기에 언급하였던 SI업체 선정 기준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현명할텐데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여 빠르게 사업을 진행을 가능하게 하고, 절약한 시간과 비용을 다른 파트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반듯한컴퍼니의 솔루션에 대해서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