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IT칼럼

[반듯한컴퍼니 NEWS] 앱개발 의뢰를 위해 이것만은 알아두자
2022-06-07 오후 1:30:00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고퀄리티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반듯한컴퍼니입니다. 최근, 언택트시대의 도래에 따라 이용자들의 앱 사용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앱에 대한 여러 수요를 보이고 있죠. 
그래서 새로운 아이템을 통한 앱개발로 창업을 꿈꾸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시작하기도 전에 포기하는 경우 또한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전 지식과 정보가 부족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앱개발을 위해선 기획, 개발, 유지보수까지 모든 것을 책임져야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인지하지 못한 채 시작을 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앱개발 의뢰를 하면서 실패하지 않기 위해 이것만은 알아두어야할 것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앱개발 의뢰를 위한 외주업체 선정 시에 많이들 간과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그 첫 번째는 앱개발에 대한 프로세스를 이해하기 위한 시간을 쓰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많은 고객들은 앱을 개발하는 것이 웹페이지 제작 정도의 난이도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비교적 간단하고 심플해보이는 어플의 제작은 쉽고 단기간에 개발이 완료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앱은 복잡한 로직과 알고리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페이지와 앱은 개발에 투입되는 인원이 다르고 전문 분야도 다르기 때문에 훨씬 난이도가 높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간과하는 점은 개발이 완료된 어플을 스토어에 등록하면 사용자 확보가 금방되어 서비스 활성화로 이어질 것이라 판단하는 점입니다. 
앱은 하루에도 수 천가지가 새롭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미 수 많은 앱들이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상황에서 나의 앱이 사용자에게 쉽게 닿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즉, 앱을 개발하고 출시만 하면 무조건 성공할 것이라는 착각이 바로 앱 개발이 완료되어도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앱의 성공을 위해서는 소비자 니즈 파악과 앱의 완성도 두 가지는 미리 알고 시작해야 하는 것입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에게 앱이 필수가 되도록 반복적인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유명한 앱 또한 이러한 과정을 거쳐온 것입니다. 
모바일 어플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서는 클라이언트와 앱개발의뢰 외주업체와의 상호 협력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함께 기획단계부터 참여할 수 있는 곳이 중요합니다. 스토어 등록 전후, 사용 가능한 리소스와 아이디어를 고객과 업체가 공유하고 의견을 나눠야 합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반듯한컴퍼니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기획단계부터 함께 참여합니다. 이후 명확하고 체계적인 사내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을 진행하며, 
개발 완료 후 발생하는 이슈에 대한 유지보수 작업까지 즉각적으로 대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감성적이고 독보적인 디자인 퀄리티를 바탕으로 이미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된 안정적인 13가지 유형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