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IT칼럼

[반듯한컴퍼니 NEWS] 대구 앱개발 전문 업체 반듯한컴퍼니
2022-06-16 오후 3:32:00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대중화와 더불어 모바일을 사용함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이것’도 덩달아 폭발적인 사용량 증가를 보임에 따라 창업을 계획 중인 분들은 ‘이것’의 개발을 추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앱입니다.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 사업상 서비스를 하고자 하는 분야에 있어서 고객들의 손쉬운 접근을 위해서라도 어플을 개발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수요가 많다 보니 공급을 위하여 앱개발 전문 업체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어떤 업체에 의뢰를 맡겨야할지 선택하는 것도 상당히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구에 위치한 앱개발 전문 업체인 반듯한컴퍼니에서 앱개발을 진행하는 과정을 알아보고 업체에게 의뢰하기 전에 어떤 것들을 기준으로 삼아 의뢰를 맡기면 좋을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앱개발 최초 단계에서는 사전 미팅을 가져 상세 요구사항을 분석합니다. 이후 해당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레퍼런스 조사를 진행하고 이 2가지 조사를 기반으로 IA를 작성합니다. 이후에 상세 기능 명세서 작성과 로직이 크고 복잡한 프로세스의 경우에는 프로세스 명세서를 작성하고 최종적으로 프론트, 관리자 SB를 작성하여 내부 검토를 완료한 후에 고객에게 검수요청을 하고 검수 완료되면 고객의 요청사항에 맞춰 디자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고객이 머릿 속으로 그려놓은 어플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서 기획 단계에서부터 업체가 참여하여 필요한 기능과 불필요한 기능을 논의 하에 추가하고 빼게 되는 과정을 거치는 것입니다. 이 때에는 상호 협의 하에 기능의 추가와 제외를 논의하게 되므로 개발을 진행함에 따라 추가적인 비용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최초에 혹할 정도의 낮은 금액으로 계약을 진행하고 어플을 개발함에 따라 기능을 추가해야한다며 추가비용을 요구하는 업체들이 있다는 점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상호 합의하여 기획한 기획서를 바탕으로 모든 화면을 실제와 똑같이 디자인하고 완벽하게 구현해내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프론트, 백엔드 개발작업을 진행하며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여 수정을 통한 개발 완료가 이루어지면 고객의 검수를 받습니다.


이 모든 과정은 분명 개발사 입장에서는 상당한 에너지 소모가 발생하지만, 확실하게 퀄리티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 향상의 관점에서 본다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이 만족하는 퀄리티의 앱 서비스 기획서를 함께 작성하면 개발이 산으로 가지 않으며, 기획서와 똑같은 모습의 앱이 실제로 구현이 되었을 때야말로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모든 개발작업이 완료되면 시스템을 고객이 원하는 장치에 세팅 / 이전을 진행하여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진행되도록 합니다. 

이 모든 과정이 마무리된 후에도 서비스를 정상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유지, 보수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러나,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다가도 예기치 못한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신속하게 대처하여 이용자들에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유지 보수작업을 진행합니다.


이 외에도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되어 서비스 중인 13가지 유형의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업종에 맞게 최적화하여 빠른 개발을 통한 개발시간과 비용 절감을 실현하고 있어 새로운 플랫폼 개발이 아닌 기존의 플랫폼에 자신만의 서비스를 녹여내고 싶은 사업주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항상 고객의 바람에 공감하고 퀄리티 높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더불어 감성적 디자인으로 고객 감동을 선사하는 대구 앱개발 전문 반듯한컴퍼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