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IT칼럼

[반듯한컴퍼니 NEWS] 일생활균형 설명회, 가족 친화 인증 기업
2022-07-22 오전 10:50:00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과 쉼, 조화로운 삶을 지원하며 워라밸을 실현하여 행복한 가정과 보람된 일터를 지원하는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 가족친화 컨설팅을 위하여 저희 반듯한컴퍼니에 설명회 차 방문하였는데요.

현재 저희 반듯한컴퍼니는 유연근무제(8~10:00 ~ 17~19:00 자율출퇴근제)를 실시하고 있고

정시퇴근을 지향하고 있어 가족친화 인증을 받고자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생활 균형 지원사업을 통해 가족친화기업의 지원에 대한 설명회와 인증 시 주어지는 인센티브에 대한 설명

그리고 워라밸 문화활동에 대한 지원과 모범 기업 사례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 일생활균형지원센터는 대구 지역의 워라밸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는 곳으로 현재 여러 기업들에서 가족친화 인증을 위한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워라밸의 정착은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 → 직무 만족도 증가를 통하여 업무에 집중이 가능하고 이는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이미지를 개선하여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를 통하여 고용을 안정화하고 출산율을 제고하며 경제의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인데요.

정시퇴근을 통한 워크와 라이프의 밸런스를 맞추어 일과 가정을 양립하고 직장에서 벗어났을 때는 온전히 내 삶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으로는 개인과 회사와 나아가 나라에도 도움이 되는 길이라는 것인데요.

저희 반듯한컴퍼니 역시도 모든 구성원이 일 할때는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고 퇴근 후에는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며, 워라밸이 보장된 생활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일생활균형, 가족친화 인증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간단한 테라리움 만들기 활동이 있었는데요.

퇴근 후에 건강한 라이프 활동 중 새로운 취미생활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제안하는 하나의 문화활동이에요!

동그란 유리 안에 색모래와 자갈을 넣어 데코레이션한 테라리움은 현재 반듯한컴퍼니의 동네시대 연구소 사무실 창가에 예쁘게 배치해두었어요.

각자의 개성이 담긴 테라리움으로 사무실 분위기가 한층 밝아진 것 같아요!

계속해서 비가 내리는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다들 우산 꼭 챙기시고 다시 유행이 시작되려는 조짐이 보이는 코로나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