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5

News

피엠파이브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피엠파이브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칼럼

[APP STORY] 내 손안의 헬스장, 운동앱 추천
2020-06-02 오후 3:05:00
코로나 이후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실내에서 지내다 보니 운동량이 줄어든 분들이 많이 계시죠. 온종일 집에만 있어서 답답하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을 이용해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의 피로를 풀어주시는 건 어떠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앱은 홈 트레이닝 앱입니다. 홈 트레이닝이란 집을 뜻하는 영어 단어 ‘홈(Home)’과 운동을 의미하는 ‘트레이닝(Training)’의 합성어인데요. 헬스장이나 체육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실내에서 앱이나 영상을 통해 운동할 수 있답니다.

1. 운동코치 짐데이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운동코치 짐데이`는 사용자의 신체 능력과 목표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모바일 퍼스널 트레이닝 앱입니다. 한국인에게 적합한 50여 가지의 `30일간의 운동루틴` 챌린지 프로그램, 전문가가 만든 건강정보 및 1:1 맞춤 상담,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신체 변화 자동 기록, 트레이닝 영상 등의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운동 프로그램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신체 나이 테스트, BMI 지수와 체력 나이 측정 테스트도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친구 추가 기능으로 랭킹을 비교할 수도 있으니 의욕도 더욱 생기겠죠?


2. NTC(Nike+Training Club)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은 사용자의 니즈에 맞춘 개인별 운동 플랜을 생성해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생성된 운동 플랜은 운동을 하루건너 뛰었거나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는 등 사용자의 진척에 따라 자동으로 난이도가 조절됩니다. 또한, 개인별 맞춤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해 짐에 가지 않아도 개인 트레이너와 운동할 수 있는 것처럼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외에도 추가의 돈을 지불하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영상도 있는데요. 현재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운동을 나가지 못하는 사람들의 위해 일시적으로 무료화하였답니다. 지금 바로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3. Down Dog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평소 요가를 즐겨 한다면 다운독 어플을 사용해보세요. 다운독 어플은 초보자부터 프로페셔널까지 어떤 레벨이든 적합한 다양한 요가 수업 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대로 배경 음악, 요가 강사의 성별과 목소리 등을 설정해 이용할 수 있답니다. 요가가 처음일 경우에는 초보자부터 천천히 연습해 점점 어려운 동작들을 늘려나가 유연성을 기르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빈야사, 하타, 인 요가, 아쉬탕가, 의자 요가, 태양 경배 수련 등 다양한 수련을 통해 운동해보세요.


4. 스포츠판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판은 피엠파이브가 개발한 위치기반 스포츠 재능 O2O랍니다. 특정 스포츠를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거나, 바쁜 일상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레슨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한 앱이랍니다. 세분화된 카테고리 구성으로 내 주변에 원하는 스포츠 멘토를 찾을 수 있어요. 또한, 앱 내에서 멘토와 일대일 채팅으로 연락할 수 있고 앱에서 바로 레슨비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내 주변 스포츠 전문가로부터 개인 레슨을 받고 싶을때, 또는 내가 가진 스포츠 재능을 공유하고 싶을 때 스포츠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