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IT칼럼

[BUSINESS INFO] 스타트업이 알아야 할 투자와 관련된 유용한 사이트
2020-06-11 오후 3:23:00
자기자본으로 유지되는 스타트업은 없습니다. 때문에 스타트업에게 투자자를 찾는 일은 사업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일이자 가장 첫 번째로 겪게 될 난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많은 VC를 만나보며 가장 적합한 VC를 찾아야 하기에 사전에 VC에 관한 정보를 찾고 접근하는 일은 보통 쉬운 일이 아니죠. 오늘은 스타트업이라면 반드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 만한 사이트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 전자공시

DIVA

http://diva.kvca.or.kr/div/cmn/DivDisclsMainInq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DIVA는 벤처투자정보센터에서 운영하며 중소벤처기업부에 등록된 벤처캐피탈들의 활동과 관련된 정보공시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벤처캐피탈들이 공시한 정보를 통해 주소, 전화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항목별 공시를 통해 벤처캐피탈들의 투자실적, 인력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밴처캐피탈의 운영현황, 법령위반 사항들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고 있어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는 거래 전에 반드시 방문해 봐야 할 사이트입니다.

스타트업 투자 데이터베이스

THE VC

https://thevc.kr/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THE VC는 미디어, 전자공시, 투자사, 제휴 등을 통해 벤처 캐피탈 등의 스타트업 투자 데이터를 수집해 공개하는 사이트입니다. 투자 받고자 하는 사업과 유사한 섹터에 집행되는 펀드와 비슷한 산업 군에 속한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 검색창에 조회하고 싶은 기업을 입력하면 검색창 아래 자동완성에서 입력한 기업의 프로필과 유사한 기업의 리스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회를 원하는 기업을 선택하면 해당 기업의 씨드머니 투자부터 현재까지의 투자 유치 이력과 성장 과정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엔젤투자지원센터

http://www.kban.or.kr/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엔젤투자지원센터는 엔젤 투자자들과 스타트업을 연결해 주는 목적으로 운영되는 사이트입니다. 스타트업이 엔젤투자자로부터 투자 유치를 희망할 경우 엔젤투자자지원센터를 통해 직접적인 액션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엔젤투자 네트워크 구축, 전문엔젤 투자자 및 엔젤클럽 등록 및 관리, 엔젤투자 교육, 투자지원 및 사후관리, 엔젤투자 매칭펀드 접수 등 엔젤투자 활성화 및 창업초기기업의 투자유치와 관련한 종합적인 지원 업무를 수행합니다.


한국벤처투자협회

https://www.k-vic.co.kr/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VC는 각 펀드마다 투자할 수 있는 영역이나 금액, 회사의 조건에 차이가 있습니다. 때문에 만나게 될 VC가 어떤 조건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한국벤처투자협회에서 모태펀드에 대한 개요와 운용체계, 선정 절차, 사후관리 절차를 확인하고 모태펀드가 출자한 내역, 각 펀드의 만기일, 규모를 확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