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IT칼럼

[APP STORY] 2020 웹/앱 개발 트렌드
2020-06-18 오전 10:19:00

개발 기업들은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웹/앱 개발에 꾸준히 투자합니다. 하지만, 시간과 돈을 투자한다고 해서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자신이 떠올린 아이디어가 이미 상품화가 되어 있는 경우, 특별한 특징이 없는 이상 미미한 결과만 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상업성 있는 제품이 되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오늘은 2020 웹/앱 개발 트렌드를 통해 개발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모션 UI의 강화

모션 UI는 애니메이션 CSS 트랜지션을 빠르게 만드는데 쓰이고 있습니다. 미리 정해진 모션을 이용해서 간단한 방법으로 앱의 트랜지션을 부드럽고 다채롭게 만들 수 있어 최신 트렌드로 손꼽히고 있답니다. 모션 UI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참여와 앱의 편의성을 개선시킬 수 있겠네요.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2. 효율적인 모듈러 디자인

모듈러 디자인은 제품 라인 전반에서 공용화되고, 재사용되며, 다수의 제품을 만들어 내는 플랫폼 요소입니다. 코드를 적게 쓰기에 품질을 더 뛰어나게 유지해주고, 개발 시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프로젝트 관리에 더 많은 도움을 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처럼 모듈리 디자인이 심플하고 효율적이다 보니 앞으로의 웹 개발 트렌드에서도 강세를 보일 것 같습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3. 비콘 기술을 활용한 앱

비콘 기술은 저전력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의 근거리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입니다. 전력 소모가 낮고, 정확성이 높다 보니 모든 기기에 적합하답니다. 비콘 기술을 활용한 대표적인 예시로는 출결 확인 시스템이 있습니다. 일일이 이름을 부르지 않고, 블루투스만 연결하면 쉽고 간편하게 출석 체크를 할 수 있답니다. 우리 일상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비콘 기술. 앞으로는 이 비콘 기술을 활용하여 어떤 서비스가 시행될까요?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4. 혁신적인 VR 기술

혁신적인 기술 중 손꼽히는 건 바로 VR입니다. 아이돌 콘서트, 공연,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 VR 기술을 접목하면서 압도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VR 명상앱 `Guided Meditation VR`과 VR 게임앱 `Zombie Shooter VR`가 있습니다. `Guided Meditation VR`은 자연 풍경의 아름다움을 정교한 3D 모델링과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는 명상 타입, 배경 음악, 나레이션, 시간 설정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Zombie Shooter VR`은 지하철의 미로 공간을 이동하면서 피에 굶주린 좀비와 돌연변이 무리와의 액션 전투를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앱입니다. 앞으로는 어떤 앱에 VR 기술이 접목될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