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IT칼럼

[APP STORY] 앱개발 기간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
2020-07-10 오후 4:14:00

앱 개발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비지니스를 시작하기 위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완성되기를 바랄 겁니다. 그렇지만, 앱 개발은 그리 단순한 작업이 아닙니다. 개발자, 프로젝트의 사이즈, 구상한 앱 기능 등 개발 기간에 미치는 요소들이 수만 가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능과 디자인이 뛰어난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간도 그만큼 비례하곤 합니다. 오늘은 앱 개발 기간에 영향을 미치는 큰 요소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범위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앱 개발 기간은 지원해야 하는 화면의 크기나 대상 플랫폼 범위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안드로이드와 iOS에 따라서도 달라지죠. iOS 앱들은 안드로이드 앱들에 비해 사이즈가 훨씬 큽니다. 다시 말하자면, 개발 범위를 결정하려고 할 때 플랫폼을 어떤 것으로 해야 할지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깊이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앱의 깊이는 사용자의 접근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앱을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거나, 사용자가 앱을 통해 끊임없이 상호작용하거나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추가해야 합니다.

3. 기능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개발 기간은 앱 기능이 얼마나 복잡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인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개발한다면, 쉬운 작업이기에 개발 시간이 적게 걸릴 것입니다. 하지만, 세세한 부분까지 모두 맞춤형으로 제작한다면 그만큼 시간이 오래 걸리지요. 사용자 경험(UX)은 기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사용자의 프로필에 따라 인터페이스와 UX가 다르다면, 그에 따른 기능이 더 많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인 앱들은 실시간 업데이트와 같은 복잡한 기능들이 많기에 수시로 업데이트도 해주어야 합니다.

4. 목적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앱 개발은 아이디어로부터 시작합니다. 하지만, 앱에 대한 분명한 목적이 있어야 예상 사용자들을 끌어모을 방안을 세울 수 있습니다. 앱을 개발하기 전, 목적을 분명하게 정해놓지 않는다면 처음 구상보다 과하고 복잡한 기능이 추가되어 무용지물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