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IT칼럼

[APP STORY] 실패하지 않는 앱개발 단계
2020-07-15 오후 5:05:00

앱 제작을 염두하고 계신다면, 오늘 포스팅에 주목해주세요. 오늘은 실패하지 않는 앱 개발 5단계에 대해 소개합니다. 앱 개발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다섯 가지 프로세스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위한 단계는 크게 기획, 디자인, 개발, 테스트, 앱 출시로 나누어집니다. 각 단계별로 중요한 포인트를 알아야 성공적인 모바일 앱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함께 살펴보시죠.

1. 구체적인 아이디어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실패 없는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거쳐야 하는 첫 번째 단계는 바로 구체적인 아이디어입니다. 타깃을 어떤 사용자로 잡을 건지, 니즈는 무엇인지, 앱을 통한 예상 수익은 얼마인지 미리 수치화하여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용자가 앱을 쓰는 동작 단계를 구성해야 합니다. 동작 단계 구성은 앱을 직접 만들 때도 필요하지만, 앱 개발업체에게 외주를 맡길 때 필수적으로 쓰이는 내용이기에 미리 만들어 놓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2. 원하는 기능에 대해 정리하기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앱을 구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앱을 켰을 때 동작 단계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 신중하게 고민해봐야 합니다. 시나리오별로 필요한 화면과 기능을 모두 적어 두어서 앱 화면(페이지)은 총 몇 개가 필요한지, 화면(페이지)별로 필요한 기능을 별도로 정리해야 합니다.

3.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들지, iOS 어플을 만들지 결정하기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어플만 만들지, iOS용도 만들지 또는 동시에 2개의 앱을 모두 만들지 구상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앱 개발 예산이 한정되어 있음으로 주요 타깃층이 사용하는 환경을 고려하여 앱을 만드는 게 좋습니다.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면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추천해 드리고, 수익 창출이 목표라면, iOS 개발을 추천해 드립니다.

4. 직접 제작하기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앱 개발 업체에 외주를 맡기기에 걱정도 많고, 개발자를 채용하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앱을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떠세요? 애플리케이션 제작에도 인공 지능 기술이 접목되어 코딩이나 전문가 없이 앱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스스로 앱을 만든다면, 앱에 필요한 기능을 더 잘 알 수 있고, 앱의 수정이 필요할 때 손쉽게 수정할 수 있어서 유지 보수 비용도 들어가지 않는 장점도 있습니다.

5. 반듯한컴퍼니를 통해 앱 제작하기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앱 개발 업체 반듯한컴퍼니는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모바일 앱개발, 응용 프로그램 개발, 웹 프로그램 개발, 홈페이지 개발을 합니다. 또한 앱 제작을 위한 도구와 동시에 앱을 경제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서버 플랫폼까지 제공한답니다. 고퀄리티 소프트 웨어만 제작하는 반듯한컴퍼니와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