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스토리

[오늘의 인터뷰] 개발팀 C 대리
2020-07-20 오후 2:31:00

반듯한컴퍼니는 분야별로

다양한 인재를 두고 있답니다.

반듯한컴퍼니의 기둥을 상징하는 개발팀!

그중에서 C 대리는 스펀지 같은

습득력을 가진 인재랍니다.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Q1. 안녕하세요. C 대리님.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반듯한컴퍼니 개발팀에서 일하고 있는 C 대리예요. 제 인터뷰 차례가 언제 올지 내심 기대하고 있었어요 (웃음)

Q2. C 대리님의 업무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저는 안드로이드를 담당하고 있어요. 고객이 원하는 기술을 잘 표현해내기 위해서 미팅이나 전화로 얘기를 나누곤 해요. 관련 업무에 대해서는 개발팀 팀장님을 통해서 많이 배워가고 있어요.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업무 중인 C 대리


Q3. 반듯한컴퍼니를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반듯한컴퍼니는 양파다.` 식상한 표현일 수도 있지만, 알면 알수록 매력이 많은 회사에요. 날이 갈수록 몰랐던 장점을 찾아내는 재미도 있다랄까.

Q4. 반듯한컴퍼니에 입사 이후 가장 좋았던 점은?

탄력 근무제요. 오전 9시부터 10시 사이에 출근하면 되니까 아침에 편하더라고요. 집이 먼 사람도 여유롭게 올 수 있고, 넉넉한 시간 덕분에 아침 지옥철에서 앉을 자리를 구할 수 있어요 (웃음) 퇴근도 6시부터 7시 사이라서 좋아요. 일찍 온 사람은 그만큼 일찍 퇴근할 수 있어요. 자기 마음대로 업무 시간을 조율한다는 점이 우리 회사의 큰 장점이죠.

Q5. 업무 관련해서 가장 뿌듯했던 점은?

개발자로서 뿌듯하다고 할 수 있는 건 까다롭고 복잡한 기능을 구현해 낼 때가 아닐까요? 이 부분은 모든 개발자가 공감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웃음) 어려운 기능은 단시간에 만들어지지 않죠. 일단 구현에 앞서 기능을 작은 작업 단위로 쪼개어 흐름을 만들고, 그 단위를 컴퓨터가 해석할 수 있는 구조로 변경해야 해요. 그리고 이 부분이 가장 많은 시간을 소비하게 되어요. 개발을 처음할 때는 코드를 작성하는데 하루가 다 지나간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코드를 작성하는 시간보다 생각하는 시간이 더 많이 들어요. 그렇게 고뇌를 거듭해 만들어진 기능이 잘 구현되어 오류 없이 작동하는 것을 보면 정말 뿌듯하죠.

Q6. 반대로, 업무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1인 1 모바일 기기가 당연시되다 보니까 저희에게 앱 제작 의뢰를 맡기시는 분들이 많아요. 그러다 보면 대부분의 고객은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앱들을 예시로 들며 자신들이 요구하는 기능들은 당연히 쉽게 구현이 가능하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있어요. 물론 고객들은 탓하는 건 아니지만, 복잡한 기능을 질 높은 수준으로 구현하려면 그만큼의 시간과 인력이 필요해요. 그래서 고객들의 요구를 적정선에서 타협하는 게 가장 힘들죠. 이런 경우가 발생했을 때, 주도권을 잡아 유리하게 이끄는 정치적인 감각도 개발자에게는 필요한 부분이라고 많이 느끼고 있어요.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C 대리의 책상(독특한 나무 키보드 패드!)

Q7. 개발자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은 무엇인가요?

관찰 능력이요. 아마 개발자라면 공감하지 싶은데, 개발하면서 의심하는 과정을 거치곤 해요. `이런 기능이 최선인가?` 하며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스스로 의심하면서 기능을 살피는 눈을 가지는 게 중요해요.

Q8. 반듯한컴퍼니에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으신가요?

스스로 끊임없이 계발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테크닉이 기술된 책을 보면서 기능과 최신 트렌드를 이해하며 배워나가고 싶어요. 앞으로 더 큰 노력을 해나가고 싶어요.

Q9. 새로운 개발자가 회사에 들어온다면, 어떤 분이면 좋을까요?

업무 능력도 중요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정치적인 감각과 더불어 말솜씨가 좋은 분이라면 좋겠네요. 어떤 분이 개발팀에 들어오실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항상 환영합니다 (웃음)

+) 플러스 질문

회사 생활하면서 필수템이 있다면?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C 대리의 필수템, 휴대폰 거치대

휴대폰 거치대요. 개발 작업하면서 테스트할 때마다 편하게 쓰고 있어요. 휴대폰 충전기 선이 들어갈 여유 공간도 있어서 충전하면서 쓰기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