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한컴퍼니

News

반듯한컴퍼니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IT칼럼

[BUSINESS INFO] 쇼핑몰 제작, 어떻게 해야 할까?
2020-12-14 오후 6:13:00

코로나로 인해 국내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크게 이동하였습니다.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큰 시간을 들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그로 인해 전자 상거래 사업이 성장이 급속도로 빨라지게 되면서 쇼핑몰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기가 좋다고 해서 어려운 점이 없는 건 아니죠. 쇼핑몰 사업을 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1. 확실한 타켓층 겨냥하기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을 잘 만들어도, 신규이기 때문에 많은 접속자를 쉽게 불러오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온라인 광고에 큰 투자를 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먼저 해당 제품을 살 예상 구매자를 설정해야 합니다. 나이, 직업, 사는 곳 등 가상 인물의 프로필을 만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 후 핵심 구매층이 자주 사용하는 SNS를 통해 광고할 방법을 계획해보세요. 이러한 광고 매체를 통해 제품을 브랜딩하고, 잠재적인 고객층에게 여러분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2. 핵심 데이터 분석하기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할 때는, 핵심 데이터를 끊임없이 살펴보아야 합니다. 매출액의 흐름을 지켜보는 것도 좋겠지만, 리포팅 툴을 이용해서 추적할 수 있는 다른 데이터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핵심 데이터 지표들을 잘 분석한다면, 단순 방문자를 단골로 만들기 위해서 웹사이트를 어떻게 수정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마케팅 전략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를 살펴볼 수도 있죠. 여러 전략을 통해 해당 쇼핑몰 마케팅 채널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구체적으로 구상하기

클릭을 하시면 실제 이미지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을 제작하는데 드는 초기 비용은 사업의 내용과 웹사이트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에 따라서 다릅니다. 다른 웹사이트와 달리 쇼핑몰은 이미 만들어진 완제품이 아닌 요청 사항에 따라 맞춤 제작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쇼핑몰을 구상할 경우, 구체적으로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발에 대해서 고민이 되다면, 고퀄리티 앱/웹 개발사 반듯한컴퍼니와 함께해보세요. 20년 경력을 보유한 반듯한컴퍼니 전문가가 클라이언트의 눈높이에 맞춰 상담해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반듯한컴퍼니(1599-5584)로 언제든 편하게 연락해주세요. IT에 대해서 낯선 분들도, 외주를 처음 맡겨보는 분들도 편리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